상하이--(뉴스와이어)--베리실리콘(VeriSilicon)(688521.SH)은 오늘 자사의 최신 바이탈리티(Vitality) 아키텍처 그래픽 처리 장치(GPU, Graphics Processing Unit) IP 시리즈를 발표했다. 이번 제품은 클라우드 게이밍, AI PC, 개별 그래픽 카드 및 내장 그래픽 카드 등 다양한 범위의 응용 분야에 걸쳐 고성능 컴퓨팅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베리실리콘의 차세대 바이탈리티 GPU 아키텍처는 컴퓨팅 성능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리며 확장 가능성 또한 제공한다. 이 아키텍처에는 구성 가능 텐서 코어 AI(Tensor Core AI) 액셀러레이터 및 32~64MB 레벨 3(L3) 캐시와 같은 고급 기능이 통합돼 있어 강력한 프로세싱 성능과 우수한 에너지 효율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또한 바이탈리티 아키텍처는 코어당 최대 128개의 클라우드 게이밍 채널을 지원하여 높은 동시성과 고화질 클라우드 기반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킴과 동시에, 윈도우 시스템에서 대규모 데스크탑 게이밍과 애플리케이션 구동을 가능하게 한다.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렉트X 12(Microsoft DirectX 12) API 및 AI 가속 라이브러리를 강력하게 지원하는 이 아키텍처는 성능 집중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과 복잡한 컴퓨팅 워크로드에 광범위하게 사용 가능한 이상적인 아키텍처다.
베리실리콘의 GPU IP는 20년이 넘는 개발 역사 속에서 저전력 IoT 마이크로컨트롤러 유닛(MCU, Microcontroller Unit)부터 자동차 및 컴퓨팅 응용 분야를 위한 고성능 프로세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실적을 증명했다. 오늘날까지 베리실리콘의 GPU IP가 장착된 20억개가 넘는 칩이 전 세계로 운송돼 왔다.
베리실리콘의 최고전략책임자, 총괄부사장이자 IP 부문 책임자인 웨이진 다이(Weijin Dai)는 “병렬 컴퓨팅에 대한 수요는 지난 10년 동안 점진적으로 증가해 왔으며 AI 컴퓨팅의 등장으로 인해 급격하게 증가했다. 이 새로운 시대에 필수 프로세서가 된 GPU는 그 역할을 게이밍 같은 전통적인 응용 분야를 넘어서까지 확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바이탈리티 아키텍처 GPU는 고성능 및 에너지 효율적인 차세대 GPU를 대표한다. 다양한 시장 분야에서 20년이 넘는 GPU 개발 경험을 축적한 끝에 가장 진보된 GPU API를 지원하는 바이탈리티 아키텍처가 탄생했다. 이 아키텍처는 그 확장 가능성 덕분에 자동차 시스템 및 모바일 컴퓨팅 기기 등 여러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활용될 수 있다. 우리는 높아지고 있는 GPU 및 고급 컴퓨팅 솔루션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이 혁신적인 기술을 자사의 제품에 통합할 선도적인 고객사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베리실리콘(VeriSilicon) 소개
베리실리콘은 고객에 대한 플랫폼 기반의 전방위 원스톱 실리콘 서비스 제공 및 반도체 IP 라이선스 서비스를 통한 사내 반도체 IP 레버리징에 주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verisilicon.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