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애폴리스--(뉴스와이어)--혁신적인 여과 제품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선도 기업인 도날슨(Donaldson Company)(뉴욕증권거래소: DCI)이 다임러 트럭 노스아메리카(Daimler Truck North America, 이하 ‘DTNA’)와 수소 연료전지 프로젝트를 위한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도날슨의 첨단 공기 필터 기술은 차세대 프라이트너 슈퍼트럭 III(Freightliner SuperTruck III)에 사용될 예정이며, 이로써 수소 연료 전지 혁신의 선두 주자로서의 입지가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에너지부(DOE)에서 시작한 슈퍼트럭 프로그램은 고하중용 클래스 8 장거리 운 트럭(heavy-duty Class 8 long-haul trucks)의 연비를 개선하고 배기가스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1년 시작된 이래 주요 제조업체에서 여러 시범 차량을 생산하면서 상당한 발전을 이끌어낸 이니셔티브이다. 슈퍼트럭 I 및 II 프로젝트가 디젤 엔진 최적화에 중점을 둔 반면, 최신 프로젝트는 최첨단 수소 연료전지 트럭 데모 차량 개발과 관련된다. 수소 연료전지 트럭은 더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운송의 미래를 향한 혁신적인 단계로 평가된다. DTNA는 이 프로젝트를 위해 DOE로부터 총 2600만달러(2460만유로)를 지원받았다.
도날슨 모바일 솔루션 사업부 OEM 영업 담당 부사장인 키스 벡툼(Keith Bechtum)은 “도날슨과 다임러 트럭 노스아메리카는 오랜 파트너십을 통해 DTNA의 상용차를 위한 다양한 필터링 솔루션을 공동 개발해 왔다. 우리는 계속해서 열정적으로 슈퍼트럭 III 프로그램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이니셔티브를 통해 얻은 현장 경험은 다른 도로용(on-highway) 수소 연료 전지 애플리케이션의 채택을 가속화하고 운송의 미래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날슨 소개
1915년에 설립된 도날슨(Donaldson)(뉴욕증권거래소: DCI)은 기술 주도 여과 제품 및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다양한 산업과 선진 시장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 6개 대륙 140여 곳의 지사에서 다양하고 숙련된 직원들이 소기업 소유주부터 R&D 조직과 세계 최대 OEM 브랜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과 협력하고 있다. 도날슨은 모바일 솔루션, 산업 솔루션, 생명과학이라는 세 가지 주요 부문을 통해 복잡한 여과 문제를 해결한다. 웹사이트: www.Donaldson.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