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 연합 송년평가회 전경
서울--(뉴스와이어)--천호청소년문화의집(관장 심승무)은 지난 12월 13일 청소년동아리 및 자치기구 청소년들이 함께한 청소년동아리 연합 송년평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송년평가회는 한 해 동안 문화의집 소속 동아리와 자치기구에서 활동한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연간 활동을 돌아보고, 서로의 노력을 격려하며 의미 있게 한 해를 마무리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천호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자치기구 ‘청소년운영위원회-화양연화’, ‘청소년 기획·봉사 동아리-꿈별’ 등 청소년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동아리원 시상을 통해 청소년들의 성취감과 소속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힐링 토크 콘서트를 통해 한 해의 활동을 정리하고 스스로를 응원하는 시간을 함께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동아리 활동을 돌아보며 한 해 동안 성장한 나 자신을 느낄 수 있었고, 다른 동아리의 이야기를 들으며 내년 활동에 대한 기대가 커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천호청소년문화의집 심승무 관장은 “한 해 동안 책임감을 가지고 동아리 활동에 참여해 준 청소년들이 문화의집의 가장 큰 자산”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주체가 되는 다양한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호청소년문화의집은 강동구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김현집)이 위탁 운영하는 시설로, 청소년동아리와 자치기구를 중심으로 활동 기획부터 운영, 성과 공유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공간, 지도 인력, 활동 자원 등을 연계·지원하며, 지속적인 참여와 성장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천호청소년문화의집 소개
천호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이 주인이 돼 놀이와 쉼의 조화로운 공존으로 모두가 즐거운 청소년종합지원센터다. 청소년의 미래 역량을 지원하는 청소년 배움터로, 청소년의 꿈과 열정을 담아 긍정적 변화를 이끄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소통과 협력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가는 청소년 행복성장 플랫폼이 돼 강동구 청소년들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열어나가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