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종합사회복지관, 독거 어르신 위한 찾아가는 생일 축하 활동 실시

2020-07-10 10:30 출처: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이 생일을 맞은 독거 어르신 댁을 찾아 선물을 전달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7월 10일 -- 삼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현혜영)은 매월 1회씩 지역 내 독거 어르신을 위한 생일 축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역상점 후원으로 어르신들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생일을 맞이한 어르신이 모여 함께 외식을 하며 생일 잔치를 하는 등 생일 축하 활동을 통해 서로 즐거움을 나눴다. 하지만 3월부터 코로나19로 생일 축하 활동이 중단되자 아쉬워하는 어르신이 늘어났다. 이에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코로나19 전파를 예방하며 어르신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어르신 집으로 직접 찾아가 선물과 영양식을 전달했다.

코로나19 확산,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오랫동안 사람들을 만나지 못한 어르신들은 자신을 만나러 온 사회복지사들을 반갑게 맞이했다. 윤춘수(가명) 어르신은 “전화만 해줘도 고마운데 생일이라고 이것저것 싸오니까 고맙기도 하고 미안하기도 하다. 빨리 복지관 가서 다들 만나고 싶다”고 말했다. 이날 윤춘수(가명) 어르신은 사회복지사를 통해 함께 복지관을 이용하던 다른 어르신과 직원 안부를 전해 들으며 그동안의 회포를 풀었다.

삼전종합사회복지관은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1:1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지역 내 취약계층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