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사그리드, 새 소프트웨어 버전6.0 발표

랜섬웨어 복구를 위한 유지 타임락 기능을 새로 포함

2020-09-16 19:30 출처: ExaGrid Systems, Inc.

엑사그리드가 새 소프트웨어 버전6.0을 발표했다

WESTBOROUGH, Mass.--(뉴스와이어) 2020년 09월 16일 -- 업계의 유일한 계층 백업 스토리지 솔루션 업체인 엑사그리드(ExaGrid)가 소프트웨어 버전6.0(Version 6.0)을 2020년 9월 18일 출시한다고 15일 발표했다.

주요 특성은 아래와 같다.

랜섬웨어 복구를 위한 새로운 유지 타임락(time-lock)

유지 타임락은 백업 유지 데이터를 보호해 랜섬웨어로부터 빠르고 쉽게 복구할 수 있게 하는 혁신적 접근법이다.

· 엑사그리드의 2개 계층은 네트워크를 접하는 층과 네트워크를 접하지 않는 층으로 구성된다. 엑사그리드는 네트워크를 접하지 않는 층만을 조정해 공기간극 층을 창출한다.
· 백업 데이터는 네트워크를 접하는 층에 작성되어 백업 속도가 빠르다. 가장 최근에 백업된 데이터는 완전히 중복제거되지 않은 형태로 유지되어 빠르게 복구된다.
· 데이터가 네트워크를 접하지 않는 층에 순응적으로 중복제거되어(저장 비용의 효율성) 데이터가 장기간 유지된다. 조직체(기업체)는 필요한 만큼의 일수, 주간, 월간 또는 연한 동안 유지할 수 있다. 저장할 수 있는 버전 유지 복사본의 수에 제한이 없다.
· 엑사그리드는 데이터를 장기간 유지하는 외에 정책 주도의 접근법을 제공해 네트워크를 접하는 층에 내려진 삭제 요청이 네트워크를 접하지 않는 층에서 특정 기간 동안 지연될 수 있게 하기 때문에 해커가 백업 애플리케이션이나 백업 스토리지를 조종하더라도 백업 데이터가 삭제되지 않게 된다.
· 암호화된 데이터가 네트워크를 접하는 층으로 보내지던가 어느 데이터가 암호화될 경우라도 중복제거된 데이터는 전혀 수정되지 않기 때문에 모든 중복제거된 데이터는 불변이어서 엑사그리드의 저장소가 보호된다.

엑사그리드는 해커들이 백업 애플리케이션이나 백업 스토리지를 조종하던가 모든 백업에 대한 삭제 명령을 내릴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엑사그리드는 삭제를 지연시키고 중복제거 데이터가 불변하게 하는 네트워크를 접하지 않는 층의 백업 스토리지 솔루션(공기간극 층)을 유일하게 갖고 있다. 이러한 독보적인 접근법은 랜섬웨어 공격이 발생할 때 데이터를 쉽게 복구하던가 엑사그리드 계층 백업 스토리지 시스템(ExaGrid Tiered Backup Storage system)에서 VM이 부팅되도록 한다. 이로써 기본 저장 데이터가 복구될 뿐 아니라 저장돼 있는 모든 백업 데이터가 그대로 유지된다.
 
빌 앤드류스(Bill Andrews) 엑사그리드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엑사그리드의 버전 6.0은 고객에게 랜섬웨어 복구를 위한 새로운 전략을 제공한다. 엑사그리드의 유지 타임락은 모든 삭제 작업을 정책 설정에 의해 지연시키기 때문에 해커들이 시스템의 저장 층에 저장된 데이터를 삭제하는 것을 방지한다. 이러한 독보적인 접근법은 고객들의 기본 저장 데이터가 랜섬웨어나 멀웨어에 의해 손상됐을 경우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게 한다”며 ”우리의 접근법은 스토리지 유닛을 추가로 구입해야 하는 다른 접근방법과 달리 고객이 기존 시스템의 삭제 지연 기간을 조절하면서 저장소 저장 장치의 2~10%만 추가로 배정하면 된다”고 말했다.
 
버전6.0의 보안 향상(랜섬웨어 복구 이외),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UI) 플랫폼 및 기타 주요 특징

버전6.0은 보안 기능이 아래와 같이 향상됐다.

· 새로운 보안관 기능은 유지 타임락 정책에 일어나는 모든 변동사항을 통괄한다.
· 모든 OAUTH-TOTP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웹기반 UI에 선택사양의 이중 인증 기능이 있다.
· SSH접속을 추가로 관리한다.
· 신뢰할 수 있는 도메인에 있는 액티브 디렉터리(Active Directory) 자격 인증을 활용해 쉐어(share) 및 UI 접속을 관리한다.
· 일상적인 운영을 위한 새로운 운영자 기능이 있어서 관리자를 접속할 필요성을 줄인다.
· 모범 관행을 빠르고 쉽게 시행하게 하는 보안 체크리스트가 있다.
· 정지 기간 후에 로그아웃하는 자동 UI가 있다.

버전6.0에는 아래와 같은 추가 기능이 있다.

· UI가 향상되어 엑사그리드 시스템의 저장 용량이 활용되고 있는 상세한 사항을 직관적으로 제공한다.
· 능률적인 검색 경험을 갖게 한다.
· 다수의 백업 애플리케이션의 중복제거 및 복제 성능이 향상됐다.

엑사그리드 고유의 접근법: 계층 백업 스토리지

디스크 캐시 랜딩 존(성능 층)

· 엑사그리드는 디스크에 직접 데이터를 작성해 백업 속도가 가장 빠르다.
· 엑사그리드는 데이터를 디스크에서 직접 복구해 가장 빠르게 복구하고 VM을 부팅한다.

장기 유지 저장소(유지 층)

· 엑사그리드의 층은 중복제거 데이터 저장소에 장기간 유지하기 때문에 저장 용량을 줄여 저장 비용을 줄인다.

저비용 디스크에 백업하면 백업과 복구를 빠르게 하지만 장기간 유지하려면 필요한 디스크 구입비가 엄청나게 많다.

데이터를 장기간 유지하기 위한 디스크의 분량을 줄이는 데는 중복제거 어플라이언스가 저장 용량과 비용을 낮추지만 중복제거는 디스크로 가는 과정에서 직렬로 이뤄지기 때문에 백업 속도를 디스크 성능의 약 3분의 1 정도로 늦춘다. 또 데이터가 중복제거된 포맷으로만 저장되어서 요청 때 마다 데이터가 재구성되거나 원상으로 복구돼야 하기 때문에 복구와 VM 부팅 시간이 매우 느려진다. 또한 중복제거 어플라이언스는 데이터가 증가하면 저장 용량을 추가하기만 하는 확장형 스토리지이기 때문에 데이터가 증가함에 따라 백업 윈도우가 계속 늘어나야 하고 비용이 많이 드는 대폭적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며 제품을 노후화시킨다.

엑사그리드의 계층 백업 스토리지는 데이터를 디스크에 직접 작성해 가장 빠르게 백업하고, 디스크에서 직접 복구하기 때문에 가장 빠르게 복구하고 VM을 부팅한다. 그런 다음 엑사그리드는 장기 유지 데이터를 중복제거된 데이터 저장소에 층별로 저장해 유지 저장량과 비용을 줄인다. 또한 엑사그리드는 데이터가 증가하면 어플라이언스를 단순히 추가하면 되는 확장형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각 어플라이언스에는 프로세서, 메모리, 네트워크 포트가 있어서 데이터가 증가함에 따라 필요한 자원은 길이가 고정된 백업 윈도우를 유지하는데 필요한 것만 있으면 된다. 이러한 확장형 스토리지 접근법은 비용이 많이 드는 대폭적인 업그레이드를 할 필요가 없게 하고 각기 다른 크기와 모델의 어플라이언스를 동일 확장 시스템에서 혼합할 수 있게 하여 제품의 노후화를 방지하면서 IT(정보기술)에 대한 초기 및 장기적인 투자를 보호한다.

엑사그리드는 저비용 디스크를 제공함으로써 중복제거된 데이터 저장소에 층별로 가장 빠르게 백업하고 복구하여 유지 스토리지 비용을 가장 낮게 한다. 확장형 스토리지 아키텍처는 백업 윈도우의 길이를 고정시키고 초기 및 장기적인 투자비를 낮춘다.

엑사그리드(ExaGrid) 개요

엑사그리드(ExaGrid)는 독창적인 디스크 캐시 랜딩 존(Landing Zone)과 장기 보존 저장소, 스케일 아웃형 아키텍처를 바탕으로 계층 백업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엑사그리드의 랜딩 존은 가장 빠른 백업과 복원, 인스턴트 VM 복구를 제공한다. 엑사그리드의 스케일 아웃 아키텍처에는 모든 어플라이언스가 포함돼 있으며 데이터가 증가해도 고정 길이의 백업 창을 보장해 고비용의 전면 업그레이드 필요성을 없애고 제품 노후화를 막아준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exagrid.com)나 링크드인 참조. 고객들의 엑사그리드 경험과 그들이 어떻게 백업 시간을 크게 단축하는지는 고객 성공 사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Grid는 엑사그리드 시스템즈(ExaGrid Systems, Inc.)의 등록 상표이다. 다른 모든 상표는 해당 개별 소유자의 재산이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91500527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