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 커뮤니케이션즈, 프로스트 앤 설리반의 2020 아시아태평양 베스트 프랙티스 어워즈서 2개 부문 수상

2020-09-17 13:30 출처: 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

올해의 일본 최우수 IoT 서비스 공급사

도쿄--(뉴스와이어)--NTT 그룹(NTT Group)(도쿄증권거래소: 9432)에서 ICT 솔루션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NTT 커뮤니케이션즈 코퍼레이션(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 이하 ‘NTT컴’)이 프로스트 앤 설리반(Frost & Sullivan)이 주최한 ‘2020 아시아 태평양 베스트 프랙티스 어워즈(2020 Asia Pacific Best Practices Awards)’에서 올해의 ‘일본 사물인터넷 서비스 프로바이더’와 ‘일본 데이터센터 서비스 프로바이더’로 선정됐다고 16일 발표했다.

프로스트 앤 설리반은 올해로 18년째를 맞은 ‘아시아 태평양 ICT 어워즈(Asia-Pacific ICT Awards)’를 아시아 태평양 베스트 프랙티스 어워즈로 통합해 다양한 지역과 세계 시장을 무대로 뛰어난 성과와 업적을 남긴 기업을 기린다. 평가 항목은 리더십, 기술 혁신, 고객 서비스, 전략적 제품 개발 등이다. 업계 분석가들이 매년 개별 산업의 우수 프랙티스를 규명하기 위해 시장 참여자들을 비교하고, 심도 있는 인터뷰와 분석, 광범위한 2차 조사를 통해 성과를 평가한다.

NTT컴은 올해의 일본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프로바이더로 2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 NTT컴은 ‘씽스 어드바이저리(Things AdvisoryTM)’ 서비스를 통해 IoT 구현 및 데이터 활용/분석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돕는다. 또 ‘씽스 코오디네이션(Things CoordinationTM)’ 서비스를 통해 맞춤형 IoT 시스템을 설계·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ICT 서비스 프로바이더인 NTT컴의 독자적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씽스 매니지먼트(Things ManagementTM)’를 통해 IoT 시스템을 원스톱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씽스 클라우드(Things Cloud®) IoT 플랫폼(Things Cloud® IoT platform) 서비스를 통해 IoT 구현을 위해 필요한 고객 가상화 및 기능/탬플릿을 지원받을 수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반의 ICT 프랙티스 분석가인 디푸 나이르(Deepu Nair)는 “NTT컴은 풀스택 IoT 솔루션을 통한 포괄적 통합 자문 서비스로 고객의 복잡한 IoT 시스템 계획·설치·유지 관리를 지원한다”며 “이런 노력은 효과적 파트너십을 구축해 IoT 도입 여정의 여러 단계를 조직이 헤쳐 나갈 수 있도록 유도하려는 NTT컴의 지속적인 관심을 대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것이 경쟁이 치열한 IoT 시장에서 NTT컴이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이유”라며 “성공적인 고객 중심 전략은 NTT컴과 경쟁사를 구분하는 잣대”라고 덧붙였다.

프로스트 앤 설리반은 NTT컴을 올해의 일본 데이터센터 서비스 프로바이더로도 선정했다. 넥스센터(NexcenterTM) 데이터 센터 서비스와 관리 서비스로 고객을 지원하는 NTT컴을 높이 평가한 가운데 ‘플렉시블 인터커넥트(Flexible InterConnect)’로 클라우드 보안 접속 서비스를 제공하고 ‘넥스센터 연구소(Nexcenter LabTM)’를 새로 오픈해 신사업 창출을 위한 고객과 파트너의 협력 무대를 마련한 점도 선정의 배경으로 꼽았다.

프로스트 앤 설리반의 ICT 프랙티스 선임 분석가인 니시챌 코라나(Nishchal Khorana)는 “NTT컴은 일본 데이터센터 시장의 경쟁이 나날이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강력한 성장 전략과 운영에 초점을 맞춰 차별화를 꾀했다”며 “새로운 데이터센터에 대한 계획된 투자 역시 데이터센터 시장과 사업에 대한 NTT컴의 헌신을 대변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NTT컴은 관리형 보안 서비스 포트폴리오로 코로케이션(colocation) 서비스를 강화해 단일 프로바이더인데도 광범위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전달하고 있다”며 “NTT컴의 전략은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 다이렉트 커넥션을 제공함으로써 클라우드 환경을 트랜스포메이션하는 것과 일맥상통한다”고 덧붙였다. 또 코라나 분석가는 “개방형 혁신을 촉진하는 NTT컴의 이니셔티브는 효과적인 플랫폼을 창출해 파트너 생태계의 협업을 유도하고 기업의 가치를 드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고 말했다.

NTT컴의 수상 소식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에(https://bit.ly/2lItPGt)서 확인할 수 있다.

NTT 커뮤니케이션즈 코퍼레이션(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 개요

NTT 커뮤니케이션즈는 기업들이 정보통신기술(ICT) 환경 내에서 관리 IT 인프라 솔루션으로 복잡성과 위험을 극복하도록 지원하면서 세계적인 기술 관련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이러한 솔루션들은 190여 국가 및 지역을 연결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티어1 공공 및 민간 네트워크와 45만제곱미터가 넘는 세계 최첨단 데이터 센터 시설을 비롯한 전 세계 NTT 인프라의 지원을 받아 제공된다. NTT 커뮤니케이션즈의 글로벌 전문 서비스 팀은 고객의 사업 성공에 필요한 탄력성 및 보안을 위해 상담과 아키텍처를 제공하고 있으며 탁월한 작업 규모와 세계적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NTT 커뮤니케이션즈는 NTT(NTT Ltd.), NTT 데이터(NTT Data), NTT 도코모(NTT DOCOMO)와 함께 NTT 그룹(NTT Group)에 소속돼 있다.

www.ntt.com | Twitter@NTT Com | Facebook@NTT Com | LinkedIn@NTT 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91500502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tt.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