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육류수출협회가 카카오톡 이모티콘 ‘아메리칸 미트스토리콘’을 출시했다
서울--(뉴스와이어)--미국육류수출협회(지사장 박준일)가 소비자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제작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미국육류수출협회가 선보이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노이신 작가 특유의 색감과 글씨체로, 미국산 육류를 위트 있고 개성 있게 표현한 점이 특징이다. 미국산 소고기, 돼지고기, 소시지, 스테이크 등 다양한 미국산 육류의 특징을 살려 재미있게 표현한 5개의 캐릭터를 활용해 총 16종의 이모티콘으로 구성했으며, 실생활에서 자주 쓰일 수 있는 표현으로 구성해 눈길을 끈다.
미국육류수출협회가 무료로 배포하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17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메뉴에서 ‘아메리칸 미트스토리’를 검색해 채널을 친구 추가하면 자동 지급된다. 선착순 지급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으며, 이모티콘 사용 기간은 다운로드한 날부터 30일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소비자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고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인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이번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SNS 이벤트도 마련했다. 아메리칸 미트스토리 SNS 채널을 통해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소문내기’를 비롯해 ‘다운로드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박준일 미국육류수출협회 지사장은 “소비자들이 이번 이모티콘 출시를 통해 다양한 미국산 소고기, 돼지고기, 소시지를 조금 더 친근하게 느끼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친근하게 소통하고,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국육류수출협회 개요
미국육류수출협회(U.S. Meat Export Federation)는 순수 곡물로 키워 세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미국산 육류의 홍보를 위해 설립된 비영리 기구다. 미국 농무부를 비롯해 미국 내 생산자, 비육업자, 곡물생산자, 정육가공업자, 수출업자, 농축산물 관련 업체의 지원으로 운영된다. 본사는 미국 덴버(Denver)에 있으며 한국, 일본, 중국, 유럽, 멕시코, 중동 등 세계 11개 지역에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세계 육류 시장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주도하고 있으며 각 수입국의 무역업자, 구매자, 유통업체, 가공업체와 긴밀한 업무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한국 사무소는 1991년 설립됐으며 국내 소비자, 관련 업계 종사자들에게 미국산 육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마케팅, 홍보, 프로모션 및 미국산 육류의 수입 업무 안내, 시장 개발 및 업계 교육 세미나 등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