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유한킴벌리, ‘지속 가능한 제품 개발 위한 소재 혁신 MOU’ 체결

2022-08-10 10:57 출처: LG화학 (코스피 051910)

왼쪽부터 유한킴버리 진재승 대표이사와 LG화학 신학철 부회장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LG화학은 유한킴벌리 본사에서 LG화학 신학철 부회장과 유한킴벌리 진재승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지속 가능한 제품 개발을 위한 소재 혁신 업무 협약(MOU), 그린 액션 얼라이언스(Green Action Alliance)’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사는 △친환경 소재 적용 혁신 제품 개발 및 시장 확대 △신소재 적용 제품에 대한 사용자 경험 공유 및 반영을 통한 고객 맞춤형 소재 및 제품 개발 확대 △친환경 소재(바이오·생분해·재생 원료가 일부 혹은 전체 포함된 소재)의 안정적 공급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양 사는 친환경 수요가 높은 위생용품에 고객 피드백을 빠르게 반영해 친환경 소재와 신제품 개발을 가속할 방침이다. 또 원료 개발 단계부터 고객 목소리를 반영해 자연 유래 흡수체, 생분해 소재, 재생 포장재 등 사용자 관점에서 친환경 제품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LG화학은 세계 최초로 ISCC PLUS 친환경 국제 인증을 획득한 Bio-balanced SAP(고흡수성 수지)을 유한킴벌리에 공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유한킴벌리는 기저귀 제품(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오가닉)을 출시하는 등 성공적으로 유한킴벌리와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협력을 계기로 양 사는 유아 및 성인용 제품에 친환경 소재를 확대 적용하며 프리미엄 친환경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Bio-balanced SAP (Super Absorbent Polymer)는 식물성 바이오 원료가 적용된 고흡수성 수지로, 자기 무게의 약 200배에 해당하는 물을 흡수하며 주로 기저귀 등 위생용품에 사용된다.

LG화학 신학철 부회장은 “LG화학의 지속 가능 소재 기술력과 유한킴벌리의 제품력이 고객을 위한 자원 순환 경제 구축과 탄소 중립 실현을 앞당기는데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전폭적인 투자와 기술 지원으로 양 사의 협력 체계를 더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한킴벌리 진재승 대표이사는 “환경친화적 제품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실제 소비자 사용 제품으로 전환하도록 하는 것이 혁신이며, 이를 위해서는 기업 차원을 넘어선 산업계 전반의 협력이 필수적”이라며 “LG화학과의 협력은 환경성과 제품력을 높여 다수의 소비자와 함께 기후 변화 대응과 지속 가능한 미래를 앞당기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화학은 업계 최초로 2050 넷제로를 선언하고, 친환경 소재 중심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전환하고 있다. SAP, PP(폴리프로필렌) 등 ISCC PLUS 친환경 국제 인증을 획득한 41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연내 인증 제품을 50개 이상으로 확대하는 등 글로벌 친환경 인증 소재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lgchem.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