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퍼블리싱, 구독자 20만 유튜버 맨날 수리야의 ‘된다! 뚝딱뚝딱 내 컴퓨터 문제 해결’ 출간

PC 문제 90%는 이 책으로 해결한다
구독자 20만 유튜버 ‘맨날 수리야’의 PC 고장 수리·윈도우 활용 팁 북

2022-08-16 08:00 출처: 이지스퍼블리싱

이지스퍼블리싱이 구독자 20만 유튜버 맨날 수리야의 ‘된다! 뚝딱뚝딱 내 컴퓨터 문제 해결’을 출간했다

서울--(뉴스와이어)--이지스퍼블리싱이 구독자 20만 유튜버 ‘맨날 수리야’의 PC 고장 수리와 윈도우 활용 팁을 담은 맨날 수리야의 ‘된다! 뚝딱뚝딱 내 컴퓨터 문제 해결’(352p, 2만원)을 펴냈다.

만약 컴퓨터에 문제가 생긴다면 어떻게 대처할까. 대다수는 컴퓨터 제조사 고객 센터나 근처 컴퓨터 수리점 또는 직장 내 전산팀에 문의할 것이다. 하지만 이런 불편함을 다른 사람의 손을 빌리지 않고 스스로 해결하거나 다른 사람을 도와줄 방법이 있다.

PC 수리 전문 유튜버 맨날 수리야의 운영자 김승연 저자는 이 같은 방법을 친절하게 알려주기 위해 된다! 뚝딱뚝딱 내 컴퓨터 문제 해결을 집필했다.

김승연 저자는 컴퓨터를 수천 대 관리했던 전산팀장으로 근무한 경험과 PC 수리 유튜브를 통해 쌓은 노하우를 이 책에 모두 담았다. 갑자기 컴퓨터가 안 켜질 때, 인터넷이 느릴 때, 혼자서 진행하는 윈도우 포맷까지 꼼꼼하게 담았다. 또 업무에서 사용하는 필수 기능과 설정 및 내 PC를 오랫동안 사용하고 싶은 사람을 위한 PC 관리 방법까지 다룬다.

보통 회사에서 “일 잘한다” 소리를 듣는 사람은 컴퓨터 활용 능력 면에서도 뛰어난 면모를 보인다. 그래서 된다! 뚝딱뚝딱 내 컴퓨터 문제 해결은 PC 문제 해결법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에게 유용한 ‘컴퓨터 윈도우 활용 팁’도 담았다. 특히 이 내용은 직장인이라면 꼭 알아야 하는 기능을 우선으로 정리했다. 업무가 빨라지는 핵심 단축키부터 윈도우와 하드웨어 세팅 방법까지도 소개한다. 이 책의 노하우를 모두 습득한다면 업무 효율 향상은 물론, 퇴근 시간까지 빨라질 수 있다.

책 담당 편집자는 “된다! 뚝딱뚝딱 내 컴퓨터 문제 해결 한 권이면 대부분의 PC 문제는 컴퓨터 초보도, 초등학생도 스스로 해결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김승연 저자는 10년간 IT 엔지니어로 근무하면서 겪은 PC 고장 수리법을 최대한 쉽게 정리했다. 김승연 저자가 운영하는 유튜브, 네이버 카페 등에 올라온 수만개의 질문에 답변을 달면서 주로 어려워하는 부분, 자주 발생하는 문제를 정리해 우선해 다뤘다”고 강조했다.

이 팁들은 현재 회사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운영체제인 윈도우 10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됐다. 최신 버전인 윈도우 11에 관한 내용은 저자가 운영하는 맨날 수리야 카페를 찾으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영상 자료와 함께 익히고 싶은 사람을 위해 ‘상황별 해결 영상’을 준비했다. 130개에 달하는 이 영상은 저자가 직접 촬영·편집했으며, 책 속 QR 코드 또는 유튜브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이지스퍼블리싱 개요

이지스퍼블리싱은 ‘사람을 구체적으로 도와주는 책을 만드는 곳’이란 슬로건으로 국내 IT 베스트셀러인 ‘Do it! 시리즈’와 ‘된다! 시리즈’를 출간하는 곳이다. 초·중등 교재 전문 브랜드인 이지스에듀의 ‘바빠 시리즈’로도 유명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