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스쿼시연맹, 2022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스쿼시대회 성료

30팀, 90명의 학생 참가
학생 선수와 일반 학생이 한 팀으로 참여
국가대표 시범 경기, VR 스쿼시 등 인기 만점

2022-09-07 11:00 출처: 대한스쿼시연맹

2022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스쿼시대회 참가자 단체사진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9월 07일 -- 대한스쿼시연맹(회장 허태숙, 이하 연맹)은 2022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스쿼시대회(이하 대회)가 성료했다고 7일 밝혔다.

9월 3일 청주 국제스쿼시경기장에는 30팀, 90명의 학생 선수와 일반 학생이 한자리에 모여 어울림의 장이 만들어졌다.

대회는 △개회식 △국가대표 시범 경기 △메인 경기 △번외 경기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개회식이 끝나고 진행된 국가대표(상비군) 시범 경기는 참가자에게 인기 만점이었고, 시범 경기를 보여준 나주영·박정식 선수는 참가자에게 큰 박수를 받았다.

이후 진행된 메인 경기(△서브 타깃 경기 △릴레이 드라이 경기 △VR 스쿼시 경기 △구속 측정 경기)는 학생 선수와 일반 학생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 경기 방식을 변형한 만큼 모든 참가자가 큰 경기력 차이 없이 즐겁게 대회에 참가했다.

대회는 △U-12세부 장초1(김서준·선현율·김범식) △U-15세부 태종대중학교(김슬아·이빈·이성준) △U-18세부 만지와 아이들(김민지·강세찬·권용하)팀이 우승을 차지하며 성료했다.

연맹 담당자는 “참가자의 웃음소리가 여기저기 들렸던 만큼 지난 대회보다 훨씬 더 성공적이었다”며 “참여해 주신 학생, 학부모, 지도자님들께 감사드린다. 내년에도 공모 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맹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했으며 국민체육진흥기금을 지원받아 개최됐다.

대한스쿼시연맹 개요

대한스쿼시연맹은 스쿼시를 국민에게 널리 보급해 국민 체력을 향상하게 하고, 건전한 여가 선용 및 명랑한 기풍을 진작하는 한편 운동선수와 그 단체를 지원⋅육성하고 우수한 선수를 양성해 국위 선양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