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쇼츠, ‘2022년 제2회 공공 숏폼콘텐츠 컨퍼런스&어워드’ 성황리에 종료

대한민국 숏폼 트렌드의 중심, 2022년 제2회 공공 숏폼콘텐츠 컨퍼런스&어워드 성료
대한민국 육군·대구광역시청·축산물품질평가원·하남문화재단 등 총 4개 기관 수상

2022-09-26 10:30 출처: K-WEBFEST

수상자들이 단체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케이쇼츠와 광주 에이스 페어가 공동주관한 ‘제2회 공공 숏폼콘텐츠 컨퍼런스&어워드’가 9월 22일(목)부터 23일(금)까지 이틀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됐다.

1일차에는 ‘컨퍼런스’ 구성으로 이시영, 최준 등의 숏츠 제작사 키위랩 김기현 대표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공공 콘텐츠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스튜디오 잭의 발제, 크리에이터 토크쇼 등으로 구성됐으며, 이색적으로 축산물품질평가원과 경북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에서 공공 콘텐츠 성공 사례와 전략에 대한 발표로 이어졌다. 공공 콘텐츠 제작사와 기관이 함께 만나, 입장 별 어려운 점을 고민하고 토론하는 자리로서 참석자에게 높은 만족도를 선사했다.

2일차 ‘어워드’에선 40여 편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총 4개 부문의 시상이 이뤄졌다. 기획대상엔 대한민국 육군의 ‘으랏차차 아미타이거’가 수상, 소통대상에선 축산물품질평가원의 ‘본투비GOGI(고기): 알려는 드릴게~ 축평원의 모든 것’, 인기대상에 대구시 ‘로드뷰인대구: 과거로 떠나는 시간여행’, 브랜드대상에서 하남문화재단의 ‘Alone in Hanam’이 수상했다.

특히나 심사를 맡은 담당자는 “각 기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의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에서 제작까지 여러 고민을 한 흔적이 보여, 평가에 어려움이 많았다”고 설명했다.

케이쇼츠 담당자는 “2022년 하반기 개최 예정인 제3회 케이쇼츠(K-Shotrs) 페스티벌은 5분 미만의 숏폼 콘텐츠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작품 상영과 함께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니, 국내·외 크리에이터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K-WEBFEST 개요

K-WEBFEST는 국내 숏폼 콘텐츠의 트렌드를 만들어가고, 창작 생태계의 선순환 작용을 위해 노력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