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켄 에너지, 미국 에너지부 17억달러 대출 보증으로 지원 신청 절차의 주요 이정표 세워

2022-09-29 13:35 출처: Bakken Energy (미국 장외시장 BKEN)

비즈마크, 노스다코타--(뉴스와이어)--바켄 에너지가 미국 에너지부(DOE) 대출 프로그램 사무소(LPO)의 제안으로 자회사인 그레이트 플레인즈 하이드로전(Great Plains Hydrogen, LLC)을 통해 타이틀 XVII 혁신 청정에너지 대출 보증 프로그램(Title XVII Innovative Clean Energy Loan Guarantee Program) 파트 II(Part II) 지원 신청을 했다.

바켄 에너지의 지원 신청은 23억5000만달러 규모의 청정 수소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DOE에 17억달러의 자금 지원을 요청하는 절차의 중요한 단계다.

바켄 에너지는 2005년 에너지 정책법 타이틀 XVII에 따라 마련된 DOE 지원 대출이 DOE의 파트 II 신청서 검토와 후속 실사를 거친 뒤 통과되면 노스다코타(North Dakota)의 그레이트 플레인즈 신퓨얼즈 플랜트(Great Plains Synfuels Plant)를 인수하고 이를 세계 수준의 저비용 청정 수소 생산 시설로 재개발할 계획이다. 파트 II 신청 제안을 받은 것은 DOE의 LPO 과정에 참여하는 기업으로서는 중요한 이정표다.

DOE 제안서는 ”이번 제안이 그레이트 플레인즈 하이드로전을 프로그램에 추가한다는 것을 보장하거나 암시하지 않지만 해당 업체는 프로그램 합류 제안을 받을 수 있다“며 ”LPO는 이 제안을 확대 해석하지 않고, 해당 업체와 프로젝트가 LPO 포트폴리오에 합류할 역량을 갖췄다고 판단한다”고 설명한다. 이어 “DOE가 파트 II 신청을 제안했다고 해서 신청 업체를 실사 및 텀시트(term sheet) 협상 과정에 합류시키거나, 신청 업체에 텀시트를 제공하거나, 텀시트의 조건이 신청 업체가 제안한 내용과 일치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이는 DOE의 검토 및 파트 II 신청에 대한 평가 결과, 프로그램 합류 여부에 대한 DOE의 결정에 따라 달라진다”고 덧붙였다.

스티브 르보(Steve Lebow) 바켄 에너지 회장 겸 설립자는 ”DOE의 LPO가 이 프로젝트의 파트 II에 합류할 수 있다는 확신을 준 것에 감사한다. 바켄 에너지는 파트 I의 엄격한 요건을 충족한 것을 다행스럽게 생각하며 이번 프로젝트가 청정 수소뿐 아니라 청정 에너지 산업 전체에 있어 역사적인 규모로 진행된다는 것을 염두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이크 호플린스(Mike Hoplins) 바켄 에너지 최고경영자(CEO)는 ”그레이트 플레인즈 신퓨얼즈 플랜트 개발은 어렵고도 중요한 사업이지만 우리와 파트너사가 개발 중인 청정 수소 프로젝트의 시작에 불과하다”며 ”이 프로젝트들이 궤도에 오르면 노스다코타는 저렴한 청정 수소 생산 경제를 선도하는 지역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바켄 에너지는 첫 청정 수소 생산 시설 개발을 위해 미국 미쓰비시 파워(Mitsubishi Power Americas)와 파트너십을 체결했고, 연간 38만1000미터톤의 청정 수소 생산을 기대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초고효율, 최첨단 자열 개질(ATR) 기술 등 크게 개선된 신기술을 채택해 비용 효율적인 수소를 생산하고 CO2를 95% 이상 포집한다는 것을 골자로 한다. 청정 수소 생산 시설은 중서부 지역의 장거리 트럭 운송 및 농업 등 목표 시장에 청정 수소를 공급할 예정이다.

바켄 에너지는 또 MHA 네이션(MHA Nation)과 협력해 저탄소 집약적인 청정 수소 생산 공정으로 포트 버트홀드(Fort Berthold) 인디언 보호구역에서 발생하는 천연가스 연소 및 관련 CO2 배출량을 없애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바켄 에너지는 이처럼 발화 위험이 있는 천연가스를 포집해 청정 수소로 전환한다.

마이크 홉킨스는 ”MHA 경영진과 함께 일할 수 있어 기쁘고, 꾸준한 지원과 협력에 감사한다”고 덧붙였다.

스티브 르보(Steve Lebow)는 ”프로젝트 개발로 가장 저렴한 청정 수소를 생산해 미국의 수소 경제 발전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한다는 바켄 에너지의 약속을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바켄 에너지(Bakken Energy) 개요

바켄 에너지는 미국에서 가장 저렴한 청정 수소 생산업체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혁신적인 청정 수소 기업이다. 경제적인 청정 수소로 탈탄소화가 어려운 분야에서 탈탄소화를 추진하고 탄소 배출 제로(0)를 지향하는 미래의 수소 경제를 개발하는 것을 사명으로 한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92800537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