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리스 경영진 및 무바달라, 포트리스인베스트먼트그룹 인수

포트리스 경영진이 상당한 지분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

뉴욕/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뉴스와이어)--포트리스인베스트먼트그룹(Fortress Investment Group, 이하 포트리스)과 무바달라인베스트먼트컴퍼니(Mubadala Investment Company)의 자산 관리 자회사인 무바달라캐피탈(Mubadala Capital)은 2017년 이래로 포트리스를 소유해 온 소프트뱅크그룹(SoftBank Group Corp., 이하 소프트뱅크)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포트리스 지분 90.01%를 인수하는 확정적 합의에 도달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거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거래가 완료되려면 관례적인 성사 조건을 충족하고 규제 승인을 받아야 한다.

거래가 완료되면 포트리스 경영진은 회사 지분의 30%를 소유할 것으로 예상되며 포트리스 경영진이 이사회의 과반수 의석을 임명할 자격이 있는 주식 등급을 보유하게 될 것이다. 무바달라캐피탈(현재 사모펀드 II 및 III를 통해 포트리스 지분 9.99% 보유 중)은 포트리스 지분의 70%를 소유하게 된다.

거래가 완료되면 포트리스는 투자 절차 및 의사 결정, 직원 및 운영에 대한 완전한 자율성을 갖추고 포트리스 브랜드를 사용하는 독립 투자 운용사 형태로 계속 운영될 것이다. 드루 맥나이트(Drew McKnight)와 조슈아 팩(Joshua Pack)은 포트리스 공동 최고경영자에 임명될 것이며 피트 브리거(Pete Briger)는 회장으로 임명될 것이다. 2019년부터 포트리스 이사회에서 활동해 온 무바달라캐피탈의 최고경영자 겸 총괄 책임자 하니 바후시(Hani Barhoush)는 계속 이사회에서 일하게 된다.

딘 다콜리어스(Dean Dakolias)는 매니징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계속할 것이며 톰 풀리(Tom Pulley)는 글로벌 포트리스 부동산 비즈니스의 최고경영자 역할을 계속할 것이다. 잭 뉴마크(Jack Neumark)는 매니징 파트너에 임명되었으며 계속해서 법적 자산 비즈니스를 이끌고 특수 금융 비즈니스를 공동 관리하게 되며, 마크 퍼스타인(Marc Furstein)은 사장직을 계속 유지하게 된다. 포트리스 공동 설립자 웨스 이든스(Wes Edens)와 랜디 나던(Randy Nardone)은 계속해서 PCV 비즈니스와 브라이트라인(Brightline)을 포함한 나머지 PE 투자를 관리하게 된다.

새로운 공동 소유 구조에서 포트리스는 현재 1900곳 이상의 기관 투자자 및 개인 고객을 대신해 460억달러 규모의 자산을 관리하는 공공 및 민간 시장의 신용 및 부동산 분야를 중심으로 한 투자 공간에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해 주주들에게 상당한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포트리스는 무바달라캐피탈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다각화된 자산으로 구성된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뿐만 아니라 성장과 확장을 지원하기 위한 독점 투자 기회에 대한 액세스를 통해 혜택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포트리스의 피트 브리거, 드루 맥나이트, 조슈아 팩은 공동 성명을 통해 “우리는 우리 회사, 직원 및 고객에게 상당한 장기적 혜택을 줄 거래를 통해 세계에서 진보한 투자 회사 중 하나인 무바달라와 협력하고 관계를 심화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수년 동안 무바달라와 긴밀히 협력해 왔으며 자사의 투자 통찰력과 원칙에 큰 존경심을 가지고 있다. 무바달라의 추가 투자를 우리가 20년 넘게 사용해온 비즈니스 모델 및 투자 접근 방식에 대한 확증으로 보고 있다. 시장 역학이 그 어느 때보다 우리의 경험과 전문 지식과 더 잘 일치하는 시점에 우리는 포트리스의 미래에 대해 더할 나위 없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무바달라캐피날의 최고경영자 겸 총괄 책임자 하니 바후시는 “포트리스는 비즈니스 주기 내내 투자자에게 탁월한 리스크 조정 수익을 제공한 입증된 기록을 보유한 세계 선두의 투자 운용사이다. 20년 동안 그들은 놀라운 프랜차이즈를 구축하고 최고의 신용 및 자산 투자자로 자리매김하는 동시에 광범위한 자산 클래스에 걸쳐 투자 전략을 성장시켰다. 우리는 포트리스의 뛰어난 경영진과 탄탄한 기존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비전의 확실한 정렬을 기반으로 앞으로 몇 년 동안 관계를 더욱 심화하는 동시에 투자자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 거래는 규제 승인을 기다리고 있으며, 2024년 1분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데아파트너스(Ardea Partners)는 무바달라의 재무 자문 역할을 맡았으며 시어맨앤드스털링(Shearman & Sterling)은 법률 고문 역할을 맡았다.

골드만삭스(Goldman, Sachs & Co. LLC)는 거래에서 포트리스 경영진의 재무 자문 역할을 맡았으며 커클랜드앤드엘리스(Kirkland & Ellis)는 법률 고문 역할을 맡았다. 스캐든압스슬레이트미거앤드플롬(Skadden, Arps, Slate, Meagher & Flom LLP)은 거래에서 포트리스를 대표했다.

레인그룹(Raine Group)은 소프트뱅크의 독점 재무 자문 역할을 맡았고 모리슨 포어스터(Morrison Foerster)는 법률 고문 역할을 맡았다.

포트리스인베스트먼트그룹 소개

포트리스인베스트먼트그룹(Fortress Investment Group LLC)은 고도로 다각화된 선도적인 글로벌 투자 운용사이다. 1998년 설립된 포트리스는 2022년 12월 31일 기준으로 전 세계 1900개 기관 고객 및 개인 투자자를 대신해 다양한 신용 및 부동산, 사모펀드 및 영구 자본 투자 전략에 걸쳐 458억달러 규모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무바달라캐피탈 소개

무바달라캐피탈은 아부다비에 본사를 둔 선도적인 글로벌 국부 투자업체인 무바달라인베스트먼트컴퍼니의 자산 관리 계열사이다. 무바달라캐피탈은 자체 대차대조표 투자 관리 업무 외에도 4개의 사모펀드, 3개의 초기 벤처 펀드, 특수 상황에 초점을 맞춘 브라질의 2개 펀드를 포함하여 자체 대차대조표 투자 및 기관 투자자를 대신한 제3자 자본 수단에 걸쳐 약 200억달러 규모의 자산을 관리한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