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 하나생명 주담대 상품 입점
서울--(뉴스와이어)--온라인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가 하나금융그룹 계열사 하나생명의 주택담보대출 상품 ‘아파트 담보대출’을 입점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주요 보험사로 꼽히는 하나생명의 상품을 담비에서 손쉽게 비교하고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담비에서 만나볼 수 있는 하나생명 ‘아파트 담보대출’은 대출 실행 후 3개월 이후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된다. 일반적인 주택담보대출은 3년이 지나야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되기 때문에, 해당 상품은 단기로 자금을 운용하는 소비자의 부담을 크게 줄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상품의 경우 최대 40년 만기로 지정할 수 있어 DSR 산정에 유리하며, 차주별 DSR 한도가 연 소득의 40%인 은행권과 달리 50%까지 적용되기 때문에 대출 한도를 넉넉하게 받아볼 수 있다. 금리의 경우 3년/5년 고정금리 적용 시 각각 0.1%p/0.3%p의 금리 우대가 적용되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또한 지점에 방문할 필요 없이 대출 신청부터 실행까지 100% 모바일로 진행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하나생명 관계자는 해당 ‘아파트 담보대출’ 상품은 서류 제출이 필요 없는 100% 모바일 진행으로, 소비자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서비스 경쟁력을 높였다며, 이를 통해 온라인 금융 플랫폼을 많이 활용하는 실수요층에 더 많은 선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베스트핀(담비) 주은영 대표는 “소비자와 접점이 부족했던 보험사들의 경쟁력 높은 담보대출 상품을 담비에서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 경쟁력 있는 보험사 담보대출 상품으로 기존 은행권 상품과의 장단점 비교를 통해 소비자 선택권이 넓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담비는 주택담보대출에 특화된 핀테크 서비스로,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최적화된 금리와 한도를 확인하고 대출 신청 절차를 간편하게 완료할 수 있다. 또한 지속적으로 금융사, 제휴사와 협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상반기 내 담보대출 이용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부동산 금융 지식 콘텐츠’로 내 집 마련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예정이다.
베스트핀 소개
베스트핀은 모바일 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를 운영하는 회사다. 쉽고 편한 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는 주택담보대출, 전월세대출, 사업자금대출, 신용대출 등 대출 신청의 편리성과 정보를 제공한다. 담비 플랫폼에서 대출금리와 한도를 한눈에 비교하고, 가장 좋은 조건의 금융 상품을 선택해 금융사 연결까지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